- 중동 최대 의료기기전 Medlab 참가중…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앱솔로지(대표이사 조한상)가 개발한 고감도 체외면역진단기기 ‘앱솔(ABSOL)’과 동물진단기기 ‘ABSOL VET’ 등 첨단 의료기기가 중동지역에 소개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앱솔로지는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두바이 DWTC(Dubai World Trade Center)에서 열리고 있는 중동 최대의 의료기기 전시회 ‘메드랩(Medlab)’에 참가해 중동 주요 국가 및 아시아 지역의 전문가들에게 앱솔로지의 체외진단 제품군을 소개하고 신규 딜러 발굴 및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미세유체역학 플랫폼을 적용한 현장진단(POCT) 기반의 고감도 체외 면역진단 플랫폼 ‘앱솔(ABSOL)’은 첨단 IT 기술이 융합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고가의 대형의료장비와 동급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 |
두바이에서 이번 전시를 총괄하고 있는 앱솔로지의 정연권 전무는 “ABSOL과 함께 치매, 심근경색 등의 초고감도 정밀진단이 가능한 ABSOL-HS, 동문진단기기 ABSOL VET 등 앱솔로지사의 첨단의료기기들이 현지 딜러들로부터 가격과 성능, 디자인, 기술력 등 모든 분야에서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혁신적인 제품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라며, “당분간은 앱솔의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을 따라올 만한 경쟁사를 찾기는 어려울 것이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정 전무는 또한 “이번 전시회가 끝나면 프랑스의 글로벌 제약 업체를 방문해 작년에 새롭게 선보인 동물진단기기 ABSOL VET 제품군들에 대한 글로벌 판매 관련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앱솔로지는 면역진단 시스템 개발과 생산, 품질, 인허가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인력들이 모여 지난 2017년 창업한 바이오 의료기기 벤처회사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