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솔로지(대표이사 조한상)가 개발한 고감도 체외면역진단기기 ‘앱솔(ABSOL)’과 동물진단기기 ‘ABSOL VET’ 등 첨단 의료기기가 중동지역에 소개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앱솔로지는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두바이 DWTC(Dubai World Trade Center)에서 열리고 있는 중동 최대의 의료기기 전시회 ‘메드랩(Medlab)’에 참가해 중동 주요 국가 및 아시아 지역의 전문가들에게 앱솔로지의 체외진단 제품군을 소개하고 신규 딜러 발굴 및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미세유체역학 플랫폼을 적용한 현장진단(POCT) 기반의 고감도 체외 면역진단 플랫폼 ‘앱솔(ABSOL)’은 첨단 IT 기술이 융합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고가의 대형의료장비와 동급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두바이에서 이번 전시를 총괄하고 있는 앱솔로지의 정연권 전무는 “ABSOL과 함께 치매, 심근경색 등의 초고감도 정밀진단이 가능한 ABSOL-HS, 동문진단기기 ABSOL VET 등 앱솔로지사의 첨단의료기기들이 현지 딜러들로부터 가격과 성능, 디자인, 기술력 등 모든 분야에서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혁신적인 제품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라며, “당분간은 앱솔의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을 따라올 만한 경쟁사를 찾기는 어려울 것이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정 전무는 또한 “이번 전시회가 끝나면 프랑스의 글로벌 제약 업체를 방문해 작년에 새롭게 선보인 동물진단기기 ABSOL VET 제품군들에 대한 글로벌 판매 관련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앱솔로지는 면역진단 시스템 개발과 생산, 품질, 인허가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인력들이 모여 지난 2017년 창업한 바이오 의료기기 벤처회사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