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공의협의회(이하 대전협, 회장 강민구)는 지난 24일 서울역 KTX 회의실에서 15명의 집행부와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첫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제26기 집행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정기이사회로 분과별 활동 보고, 주요 정책 논의 등 심도 있는 토의가 이뤄졌다.

제26기 집행부는 ‘정기이사회 안건의 사전공개 원칙’, ‘회원참여 및 정책제안 창구 마련’ 등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기회를 보다 확대하기로 했다.

정기이사회 개최 전 모든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안건을 사전 열람할 수 있으며, 정책제안 창구를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정기이사회에서는 집행부 출범 후 현재까지의 활동 경과보고와 더불어 ‘전공의법 개정’, ‘전공의 36시간 연속근무제도 개편 방안’, ‘전공의실태조사개편위원회 운영’, '필수중증의료전공의위원회 운영', '의대 신설 및 정원 관련 법률안', '의료법 및 응급의료법 일부개정법률안' 등 주요 현안이 다루어졌다.

이외에 ▲정기대의원총회 개최 ▲전공의실태조사 자료제공 여부 심의 등의 안건에 대한 심의도 이뤄졌다.

강민구 회장은 “회의안 사전 공개와 ‘회원참여 정책제안 제도’ 도입을 통하여 회원들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열겠다.”라고 밝혔다.

나새이 홍보이사 또한 “소통과 화합을 강조하는 현 집행부의 열린 이사회를 적극 홍보함으로써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다음 정기이사회는 10월 15일 오후 2시부터 대한의사협회 용산 임시회관 10층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회의안은 1주일 전 사전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