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나은병원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 지역 유관기관과 협약

기사승인 2023.09.21  12:19:50

공유
default_news_ad1

인천나은병원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는 지난 20일 청담관 대강당에서 지역사회 자살예방기관과의 유기적 연계를 통한 인천시민의 자살예방 안전망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진희 부평구 중독통합관리지원센터장, 인천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부평구정신건강복지센터, 부평구,동구,남동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팀장 및 담당자를 비롯한 이재호 나은병원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장, 박효선 나은병원 간호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나은병원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는 병원 응급실에 내원한 자살시도자의 정서적 안정을 촉진하고, 정신의학적 치료 서비스 이용을 증진할 목적으로 개소하여 2023년 8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재호 센터장은 “자살은 어느 한 기관의 노력으로만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인천내 자살예방기관과의 즉각적인 연계를 통해 자살시도자의 치료 진입률을 더욱 높이고 자살 재시도율 감소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병원의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가 자살이라는 사회적 문제 해결과 지역사회 안정화에 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더 나아가 자살예방의 사업적 환경 형성과 지역사회 내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자살을 예방할 수 있는 생명존중의 문화가 조성되고 확산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