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우리들병원, 2023년 QPS 경진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3.12.07  13:22:47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김포공항 우리들병원(병원장 백운기)이 지난 11월 30일 QPS(Quality Improvement & Patient Safety)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QPS 경진대회는 한 해 동안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환자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한 활동 결과를 부서별로 발표하는 행사로써, 총 7개 팀이 참석했다.

QPS 경진대회는 Quality Improvement(의료질향상) & Patient Safety(환자안전)의 약자로 병원이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환자 안전, 의료, 시설, 환경, 친절도 등 의료서비스 전반의 질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날 경진대회에서는 병동간호팀의 "섬망환자 관리 강화 활동" 외 총 7개 팀이 다양한 QPS 활동 성과를 발표했다.

QPS 경진대회는 활동보고서, 중간평가, 발표 등을 종합해 금상은 수술간호팀, 은상은 병동간호팀, 동상은 원무팀이 선정됐다.

동상을 수상한 유용호 원무팀장은 “지난 1년 동안 팀원들과 QPS에 대한 부담감으로 힘들었지만,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CS교육을 통해 병원 만족도 향상에 힘쓰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백운기 병원장은 “의료서비스 질적 향상과 환자 안전을 위해 1년 동안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 전 직원의 노력에 고마움을 전한다.”라며, “끊임없는 개선과 노력으로 안전한 진료 환경을 구축하고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을 만들어가자.”라고 말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