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진 선대본부장
이용진 선대본부장

제40대 대한의사협회장 선거에 출마한 기호 4번 임수흠 후보 선거대책본부(이하 임수흠 캠프)가 공약 검증 토론회를 제안해 눈길을 끈다.

임수흠 캠프는 12일 “이번 선거는 각 후보가 정성스럽게 공약을 준비해 발표하고 있고 후보 설명회에서도 예년과 비교해 많이 발전된 모습을 보였다.”라고 평가한 뒤 “다만, 각 후보 진영에서 제시한 공약의 세부 내용에 대한 토론 기회가 없어 실행 가능한 공약인지 의문을 제기하는 회원이 많다.”라며 공약 검증 토론회를 제안했다.

이번 선거에서는 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한 정견 발표회와, 경기도의사회 등 8개 지역의사회가 사전 요청한 여섯 차례 후보자 합동설명회(광주ㆍ전남, 대구ㆍ경북 공동 개최)가 진행된다.

이미 정견 발표회와 다섯 차례 합동설명회가 개최됐고, 14일 오후 7시 30분 대구ㆍ경북의사회가 대구시의사회관에서 공동주최하는 마지막 설명회만 남겨두고 있다.

임수흠 캠프는 “몇 차례 현직 회장 탄핵안이 발의된 것은 그만큼 집행부의 회무 실패를 회원들이 질타하고 있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진행중인 후보 설명회에서는 현직 회장에게 변명의 기회만 주는 인상마저 든다.”라며, 공약 검증 토론회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임수흠 캠프는 검증 토론회 조건으로 ▲3월 20일 오후 7시 ▲인터넷 생중계 ▲선대본부장 또는 대변인 참석 ▲후보 공식 공약 홍보물로 토론 ▲후보자 4명 이상 동의시 진행 ▲선거관리위원회 또는 전문지 기자단 주최 등을 제시했다.

임수흠 캠프 이용진 선대본부장은 “40대 의협회장 선거는 알고 선택하는 선거, 책임지는 공약 선거, 검증된 선거가 되는 새로운 선거 개혁이 됐으면 한다.”라며 검증 토론회 성사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