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미약품, 제약업계 ‘지속가능경영’ 1위 선정

기사승인 2020.10.16  13:55:36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국표준협회,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 발표…종합 평가 6위

article_right_top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ㆍ권세창)이 국내 제약기업 중 가장 우수한 지속가능경영을 실행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

한국표준협회는 16일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orean Sustainability Index, 이하 KSI)를 발표하고, 한미약품을 제약기업 부문 1위, 종합 부문 6위 기업으로 선정했다.

지속가능성지수(KSI)란 사회적 책임 국제표준인 ‘ISO26000’을 기반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모델이다.

소비자, 환경, 미래가치 등 80여개 중요항목에서 동종업계 내 상대적 평가와 함께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경영활동의 개선 및 관리를 평가하는 지표다.

학계, 시민단체, 공공부문 등에서 선발된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는매출액 등을 고려해 선정한제약, 철강, 상사 등 47개업종 201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10개월 간 심사를 진행했다.

KSI는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각각 40개 항목으로 나눈 ‘트렌드부문’(이해관계자간 이슈)과 ‘임팩트부문’(ISO26000 7대 핵심주제)에서 기업의 현황을 평가해 지수화 한다.

심사결과, 한미약품의 지속가능성은 59.65점으로, 제약업계 최고점과 종합 부문 6위를 받았다.

제약업계 지수 평균은 56.05, 종합 부문 평균은 52.99점이었다.

한미약품은 지역사회를 비롯한 협력사와의상생, 고객만족, 지속가능한 경영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트렌드부문에서는‘고객과 협력사와의 상생’ 항목에서, 임팩트부문에서는 ‘소비자 대응 및 지역사회 발전’ 영역에서의 평가가 두드러졌다.

이와 함께 한미약품은 전체 매출 중 R&D를 통한 자체개발 전문의약품 비중이 90%대에 달하고, 매년 약 2,000억원의 금액을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R&D에 투자하는 등 질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은 물론,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이 되는 흔들림없는 투자 활동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미약품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주관으로 비재무적 영역에 대한 지속가능경영시스템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인 ESG등급에서 통합 ’A’ 등급을 받기도 했다.

한미약품 우종수 대표이사는 “한미약품은 창립 이후부터 단기적 성과 창출 보다는,미래 인류의 삶에 한미약품이 기여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꾸준히 개척하면서 혁신을 창출해 왔다.”라며, “지속가능경영 활동의 모범 기업으로 지속해 나가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모든 경영활동에 나서겠다.”라 말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