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신대복음병원-㈜아이콘루프,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10.19  00:05:28

공유
default_news_ad1

- 스마트헬스케어 사업 공동 추진을 통한 역량 강화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이 16일 국내 대표 블록체인 전문기업 ㈜아이콘루프와 ‘스마트헬스케어 구축 협력’ 목적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신대복음병원과 협력기관은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정보교환 ▲기관 전문분야 간 기술교류 및 의료 인공지능 분야의 신기술 개척 ▲첨단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에코델타시티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클러스터 사업에 대한 공동협력 ▲기타 공동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제반 업무 등에 협력한다.

고신대복음병원은 부산시 에코델타시티 스마트헬스케어 클러스터 진출을 위해 로봇수술센터ㆍVR재활센터ㆍ해외원격조기진단센터 등의 사업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고자 지난해부터 꾸준히 국내ㆍ외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체와의 협력을 활발히 확대해 가고 있다.

아이콘루프는 자체개발한 고성능 블록체인 엔진 ‘루프체인(loopchain)’에 기반한 다양한 기술 및 솔루션을 국내 여러 산업분야에 제공함으로써 스마트산업에 혁신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

고신대복음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콘루프의 블로체인 플랫폼 ‘마이아이디’기반의 분산신원증명 기술력을 헬스케어에 접목하는데 협업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고신대복음병원은 부산 에코델타시티 스마트헬스케어 클러스트에 디지털ID 생태계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최영식 병원장은 “코로나 상황으로 예정되었던 해외파트너와의 협력을 기다리기보다 국내의 우수한 기업과 상생하는 방향으로 스마트헬스케어 역량을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라며, “의료 4차산업혁명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