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SV 헬스케어 코리아 컨퍼런스 개최

기사승인 2019.11.20  14:42:18

공유
default_news_ad1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원장 최병민)은 지난 15일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수도권 헬스케어 클러스터인 안산사이언스밸리(ASV, Ansan Science Valley) 기관을 초청해 ‘ASV 헬스케어 코리아 컨퍼런스 2019’를 개최했다.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이 주관하고, 경기테크노파크, 한양대학교,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공동 후원한 이번 컨퍼런스는 안산사이언스밸리가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의 메디클러스터로 도약하기 위한 일환으로 지역사회 산학연병관 생태계 구축 전략 등을 논의하기 위해 열렸다.

최병민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최근 고대안산병원은 아시아 최초로 국제 의료기기 임상시험 실시기관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룩하며 연구중심병원으로의 도약을 위해 진일보한 발걸음을 내딛은바 있다.”라며, “이번 컨퍼런스는 국제 의료기기 임상시험 실시기관 인증 획득을 기념함과 동시에 급변하는 의료산업동향에 발맞춰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기획했다. 지역사회 산학연병관 협동인프라 구축을 위한 중요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2019년은 안산시가 올해의 관광도시와 수도권 최초로 강소 연구 개발특구로 지정된 경사스런 한해였다.”라며, “이러한 분위기에서 안산사이언스밸리의 일원인 고대안산병원이 국제 의료기기 임상시험 실시기관 인증까지 획득함으로서 지역사회 의료수준 혁신과 안산시 발전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기쁘고 든든하다.”라고 전했다.

이날 컨퍼런스는 안산사이언스밸리 참여기관과 의료산업 관련 기업, 연구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산업생태계 활성화 전략, 메디클러스터 구축 방안 등의 강연과 각종 첨단 연구에 대한 발표 및 논의로 진행됐다.

한편,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은 2016년 안산사이언스밸리 기관으로 참여해 외부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의료 관련 연구개발에 앞장서오고 있으며 2017년 임상연구대상자보호와 연구윤리 국제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올해 아시아 최초로 국제 의료기기 임상시험 실시기관 인증을 획득하는 등, 연구중심병원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최미라 기자 mil0726@gmail.com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